노니 먹으면 안되는 사람, 노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최근 열대과일 노니(Noni)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각종 질환에 취약한 사람들에게 노니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노니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노니를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 있을까요?

노니(Noni)의 알려진 효능

노니는 열대아시아 해안지대에 걸쳐 분포되어 있는 열대과일로 다양한 효능으로 알려졌습니다. 먼저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을 느끼고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며, 지방 연소와 체줌 감량에 효과가 알려져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노니 분말가루는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고지혈증 쥐에게 노니 추출물을 투여하니 콜레스테롤이 약 12%, 중성지방은 약 28%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노니는 배변 활동, 다이어트, 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 고혈압 예방, 노화 방지, 스테미나 증진 등 효과가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노니 먹으면 안되는 사람

이처럼 많은 효능이 알려진 마치 신비의 약처럼 여겨지는 노니이지만, 노니 섭취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노니는 고혈압약을 먹고 있거나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섭취를 삼가야 하며, 평소 소화불량을 겪고 있거나 졸음이 발생할 수 있는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노니환과 같은 가공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판매하는 노니환을 구매할 때는 부형제와 같은 추가적인 첨가물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으며, 원물 재배와 제조 과정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cadu

비즈니스, 경영, 병원 마케팅, 기업, 스타트업, 일상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맵

    의료, 헬스케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