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가로주름, 목 세로주름? 목 주름 관리법

"얼굴 나이는 속일 수 있다. 그런데 목 나이는 못 숨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움직임도 많아서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목은 얼굴처럼 신경을 많이 쓰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소홀히 관리를 하는 경우가 흔하며, 뒤늦게 목주름이 심하게 생겼을 때 고민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목에 깊은 가로 주름, 세로 주름이 생겼으면 얼마나 마음이 속상할까요?

목주름이 심할 경우에는 피부, 성형과 관련된 시술로 치료를 받을 수도 있지만, 평소 생활 습관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목주름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요

자외선 차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얼굴과 노출이 자주 있는 부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지만, 목에는 소홀하기 마련인데요, 자외선은 피부 주름과 같이 노화를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는 목까지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자외선에 오랜 시간동안 노출이 되면, 목 주변의 피부는 거칠고 굵은 주름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세안 시 목도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에는 목을 꼼꼼히 씻어주도록 해야 합니다. 목을 잘 씻지 않으면 각질과 노폐물이 쌓여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요인입니다. 또한, 목을 씻을 때에는 자극이 적은 피부로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촉촉하게 목 주변 피부를 유지하세요

세안 후에는 목 전체에 로션과 같은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얼굴에만 스킨, 로션과 같은 화장품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목 아래서 위로 닦으면서 보습제를 발라주면 목 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잘 때는 낮은 베개를 사용하세요

너무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의 긴장을 지속하게 하여 목 주름을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베개의 높이는 누웠을 때 몸이 수평이 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상으로 목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일상 속에서 자주 목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목 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모두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목 주름을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cadu

비즈니스, 경영, 병원 마케팅, 기업, 스타트업, 일상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맵

    의료, 헬스케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