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마케팅의 기초, 공짜 마케팅을 진행해라 (네이버 지도편)

안녕하세요. 훈월드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그동안 사업 준비로 조금 바쁘게 지냈습니다. 다시 마음을 잡고 블로그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병의원 거래처를 만나보면서 느낀 점은 아직도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기초를 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특히 별도의 홍보직원이 없거나 원장님 본인이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잘 모르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마케팅 예산으로 비용을 지출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30분의 투자로 공짜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플레이스) 개편에 따른 지도 정보의 중요성

최근에 네이버 지도 영역이 개편되면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네이버에서 검색 시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이번 네이버 지도 로직 개편으로 인하여 '지역명+진료과목' 검색 시 지도 영역 (플레이스)가 상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수원+치과' 검색 시 지도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며, '수원+임플란트' 검색 시에도 지도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패턴에 따라서 지역명+진료과목명 혹은 지역명+수술/시술 검색 시에 우리 병의원의 정보를 홍보할 수 있는 점입니다.

<수원 치과 검색 시 노출되는 화면>

네이버 지도 노출 순위 로직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관리만 잘해도 병원을 홍보할 수 있는 영역이 생겼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 (플레이스) 관리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다면, 지역명+진료과목, 혹은 지역명+수술/시술 검색 시 본원의 정보가 잘 노출되도록 관리를 진행해야 되는데요,


우선적으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가입하여 기초적인 정보 (반드시 사진은 넣어야 합니다)를 성심성의껏 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노출 순위를 관리하는 방법은 정확한 기준은 없으나, 몇 가지 요령은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들은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cadu

비즈니스, 경영, 병원 마케팅, 기업, 스타트업, 일상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맵

    의료, 헬스케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