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억 원이 넘는 돈이 휴면계좌에 있습니다. 지금도 휴면계좌에 있는 돈은 늘어나고 있으면 5년이 지나면 은행에 소유권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휴면계좌는 예탹결제원 홈페이지 혹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https://www.payinfo.or.kr/index.do) 에서는 모든 계좌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간혹 내가 어느 은행에 계좌가 있는지 모든 정보를 확인이 필요한데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계좌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계좌통합조회' 메뉴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출처: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계좌통합조회를 선택하면 키보드 보안 설치 등 약간의 귀찮은 작업이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이용동의에 대한 절차가 있습니다.
이용 동의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끝나면, 계좌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휴면계좌 정보도 포함되어 출력되며, 잔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계좌 통합관리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통합 관리도 가능합니다. 바로 자동이체조회와 자동이체해지 및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안내)
현재, PC 환경에서 https://www.payinfo.or.kr/index.do 접속하면 http://m.payinfo.or.kr/index.html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모바일 앱 이용을 권장해서 강제로 이동시키는 것 같은데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