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대학생 연기하는 30대 후반 배우 장나라

2000년대 대한민국의 남성들을 설레게 했던 장나라. 그녀는 배우이자 가수입니다. 최근에 KBS2 드라마 고백부부에 여주인공 마진주 역할을 맡게 되면서 스크린에 복귀했습니다. 극중에서 20대를 연기하는 장나라는 1987년 생의 배우입니다.

<출처: 장나라 인스타그램>

장나라 신드롬을 만들었던 여배우이자 가수

장나라는 초등학생 때부터 아역 연극배우로 시작하고 청소년 드라마, 밴드활동, 뮤직컬 및 연극 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2001년에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 곡으로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그리고 2001년 각종 가수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성공적으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고백, 4월 이야기, Sweet Dream, 아마도 사랑이겠죠 등 가수 활동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장나라의 2000년대 초반 가수활동 당시>

성공적인 가수 생활 뿐만 아니라 장나라는 극중에서 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가수 데뷔 후 뉴 논스톱에 출연하여 극중에서 귀여움과 어리버리함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뉴 논스톱에서 양동근을 짝사랑하는 여대생, 4차원 캐릭터, 귀여운 여대생 등의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장나라 신드롬을 만들어가게 됩니다.

<뉴논스톱 출영 당시 장나라>

그 후 장혁과 출연한 드라마 명랑 소녀기에서 명랑소녀 차양순 역으로 출연하면서 4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MBC 드라마 내사랑 팥쥐에 출연했는데 해당 드라마도 시청률이 높았습니다. 명랑소녀 성공기, 내사랑 팥쥐 등 드라마가 중국에서 인기를 얻자 2003년부터는 중국에서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중국에서는 최고 여성 연예인에게 붙는 호칭인 '천후'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 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국내 안방 극장에도 꾸준히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2004년 사랑을 할거야, 2005년 웨딩, 2011년 동안미녀, 2012년 학교 2013, 2014년 미스터백, 운명처럼 널 사랑해, 2015년 너를 기억해, 2016년 한번 더 해피엔딩 등에 출연했습니다.

고백부부, 대학생을 연기하는 30대 후반의 여배우, 장나라

네이버 웹툰 '한번 더 해요'를 드라마화한 고백부부. 고백부부에서 장나라는 서른 여덟의 아이 엄마로 등장합니다. 육아에 지친 그녀는 남편 최반도와 결혼을 후회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남편의 외도를 알게되어 돌싱녀의 길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울며 잠든 어느 날에 스무살의 1999년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출처: 드라마 고백부부>

결혼을 후회하는 아이 엄마의 타임 슬립 스토리로 40대에 가까워진 부부의 이야기부터 20대의 젊은 날을 보여주는 기대가 되는 드라마로 30대와 20대의 역할을 모두 보여주는 국민 배우 장나라의 극중 활약을 기대합니다.

<출처: 드라마 고백부부>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cadu

비즈니스, 경영, 병원 마케팅, 기업, 스타트업, 일상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맵

    문화, 연예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