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즐겁게 하는 피키캐스트 채용 및 연봉 정보

피키캐스트는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주는 미션을 가진 기업입니다.

피키캐스트의 서비스는 한 마디로 '킬링 타임용 SNS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는 2006년에 설립한 미국 버즈피드 (BuzzFeed)라는 인터넷 미디어 기업이 있는데 2015년 167 million 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어마어마한 기업입니다. 피키캐스트는 버즈피드의 한국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해당 분야에서 선도하는 기업이며, SNS를 즐기는 102030 세대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서 중국, 대만 등으로 영역을 넓혀 국경 없는 모바일 미디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피키캐스트 홈페이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피키캐스트는 업력 4년의 기업으로 2015년 4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출처: 사람인) 또한, 과거 2015년 1분기 실적 발표 시 피키캐스트의 모회사 옐로모바일 대표는 피키캐스트 월 매출은 3억원이라고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구체적인 수익모델을 가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기적으로 제휴 광고가 나가는 것으로 매출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에 공고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약 62억원의 영업수익, 약 21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출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크레딧잡에 다르면 피키캐스트의 예상평균연봉은 3,6400만원, 입사자 평균연봉은 2,625만원 입니다. 

<출처: 크레딧잡>

현재 채용 사이트에 공고된 피키캐스트 채용 정보는 없지만, 콘텐츠를 큐레이션하고 기업의 광고 제휴 및 기획을 하는 직무에 대한 채용이 많은 기업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의 소셜 콘텐츠를 리딩하는 기업인 만큼 많은 채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잡플래닛에 따르면 피키캐스트 기업 리뷰 평점은 3.2으로 총 67명이 리뷰에 참여했습니다. 아무래도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는 기업이다 보니 젊고 밝은 기업 문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잡플래닛>

이상으로 피키캐스트 채용 및 연봉 정보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cadu

비즈니스, 경영, 병원 마케팅, 기업, 스타트업, 일상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맵

    기업, 스타트업 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